CATEGORY

열림마당

김복이 앨범

복지관의 다채로운 활동을 소개합니다.
[주민공동체]안마주자-해랑팀의 온라인 가족운동회
2021.11.18
작성자
|
관리자
관리자
우리마을 우리 손으로~ 2021 안전한마을조성프로젝트! 이제 팀별 활동 공유회를 앞두고 있습니다.
먼저, 해랑팀의 온라인 활동 공유회 소식을 나눕니다.

코로나19로 외출이 어려워진 요즘, 늘어난 아이들의 스마트폰 사용량이 걱정되어
전통놀이와 함께 가족이 다함께 놀 수 있는 방법을 알려줌으로써 스마트폰 사용량도 줄이고, 가족 간 화합을 도모하기 위해 활동한 '해랑'팀!

활동 공유회는 '온라인 가족 운동회'라는 주제로 실시했습니다.




방법은 간단합니다. 가족과 함께 신나게 놀고 후기글을 게시하는 것!!
 
총 14가정이 참여해주셨고, 정말 다양한 놀이들을 해주셨답니다. 그 중 미소를 절로 짓게 되었던 후기글을 소개합니다. 

 
가족운동회를 위해 윷놀이를 하자는 엄마 말에 첫째 아이는 한복까지 차려 입는 열정을 보여주었구요!! 


 
이 가정의 벌칙은 엉덩이로 이름쓰기였다네요~~~ ㅎㅎㅎ

사방치기!

 
층간소음을 방지하기 위해 매트에 테이프를 붙인 후 신나게 노는 아이들! 너무 기발한 아이디어라고 생각했습니다 :-)

무궁화꽃이피었습니다!
오징어게임 이후 유명해진 놀이죠! 아빠, 엄마와 함께 공원, 초등학교 운동장을 찾은 아이들은 신나게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를 외치며 달렸습니다!! 가까운 지인과 약속을 잡아 함께 놀이를 즐긴 분들도 계셨습니다.




 

배드민턴은 기본~~~!!!



 

재활용 비닐로 제기를 만들어 설거지를 걸고 제기차기까지!!

  • 수달승하님네 가족은 3탄까지 후기글을 올려주셨습니다. 골프까지 함께하는 가족... 대단하지요?!



기프티콘 발송을 위해 작성한 폼으로 소감을 요청드렸더니 아이들뿐만 아니라 엄마아빠, 온 가족 모두 즐거운 시간을 보내었다는 이야기들이 가득합니다.










온라인 가족 운동회라는 기발한 아이디어로 마지막까지 즐거운 놀이 활동을 함께해준 해랑팀원분들께 박수와 격려를 부탁드립니다. 짝짝짝~!!!
해랑팀의 활동 덕분에 가족들 끼리 추억도 쌓고, 서로를 향한 사랑도 더욱~ 느낄 수 있었던 시간이었습니다!


꿈진사 카페에 접속하시면 후기글을 모두 보실 수 있습니다.
귀여운 아이들이 뛰어노는 모습 보시며 잠시 힐링 해보는 것은 어떠신가요?
 하나래, 진영희망연구소, 리온공동체의 활동공유회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꿈진사 카페 바로가기
https://cafe.naver.com/bluegray229f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