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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소개

사례관리팀

복합적인 욕구를 가진 이용자에 대해 체계적인 복지 서비스 제공을 통해 자립 생활을 도모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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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부내용

사업명 목적 대상 서비스내용
지역주민의 든든한 희망등대
‘통합사례관리’
다양하고 복합적인 문제나 상황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주민과 담당자가 함께하며 여러 자원을 활용하여 어려움을 해결하고, 지역 내에서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지원 다양하고 복합적인 문제나 상황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주민 이용자 상담, 지역네트워크를 통한 개별 맞춤형 자원연계
우리지역 든든한 울타리
‘사례관리 네트워크’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모여 다각적인 개입과 자원연계를 통해 이용자의 욕구 및 문제해결 지원 지역 내 복지관련 유관기관 김해지역사회 네트워크 구축 (네트워크 사례회의, 민관협력 사례회의 참석 및 진행)
복지사각지대의 든든한 119!
‘우리동네 복지나눔뱅크’
김해지역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민간의 사회복지 전달체계의 협력을 통한 위기가정 신속 지원과 전문적인 사례관리를 통한 위기 해소 및 완화 위기상황이 발생한 지역주민 복지사각지대 발굴, 심사회의를 통한 긴급지원, 복지 정보 제공
위기에 처한 가정을 위한 복지 119!
‘위기가정지원사업’
실직, 질병의 발병, 재난재해 등 갑작스러운 위기상황으로 인하여 건강, 의료 및 주거 안전의 문제가 발생한 가정을 신속하게 지원함으로써 위기상황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지원 위기상황이 발생한 지역주민 위기 상황 해결을 위한 긴급지원 및 지역 내 다양한 자원 연계
반찬 지원서비스 경제적 어려움과 조리를 하기에 어려움이 있는 지역주민에 대해 주 1회 반찬 제공으로 영양 결핍 및 결식예방 사례관리 세대, 재가 서비스 이용 지역주민 주 1회 반찬 지원
죽 지원서비스 치아 결손 등으로 인하여 식사상황이 원활하지 않은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주 1회 죽 지원을 통한 영양섭취 지원 사례관리 세대, 재가 서비스 이용 지역주민 주 1회 죽 지원

문의사항

담당부서 사례관리팀
전화 070-7605-37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