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Y

열림마당

김복이 앨범

복지관의 다채로운 활동을 소개합니다.
[주민공동체]안전한마을조성프로젝트 상반기 활동 나눔
2021.07.30
작성자
|
관리자
관리자


우리 가족과 이웃이 안전한 동네를 위한 주민들의 자치활동 '안전한마을조성프로젝트'

함께 활동하고 있는 진영희망연구소팀, 해랑팀, 하나래팀, 리온공동체 팀원들과 상반기 활동 나눔을 진행했습니다.


"이런 활동을 처음 접해 모르는 것이 많았는데, 팀원들이 잘 알려주어 도움이 많이 되었고 배워나가고 있어요."

"자치활동을 하며 마을을 좀 더 알고, 마을 사람들에 대한 생각을 한 번 더 할 수 있었어요."

"우리 동네 좋은 분들을 만나 함께 이야기할 수 있어 좋습니다. 좋은 인연을 만났어요."

"각자 맡은 역할을 잘 감당해 주셔서 고맙습니다."

"함께 시작할 활동들을 기대하고 있어요. 함께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상반기 활동에 대한 느낀 점과 활동을 함께한 팀원들에게 감사 인사도 나누고, 


"코로나 시기에 아이들과 함께하는 시간은 늘어났지만 함께하는 활동을 잘 찾지 못해 힘들어하는 부모들을 볼 수 있었어요. 아이들과 키트를 이용한 활동을 하며 가족이, 이웃이 다 함께 즐길 수 있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아이들은 부모의 행동을 닮는다잖아요. 아이와 줍깅한지 2년쯤 되니 학교를 마치고 돌아오는 아이 가방에 쓰레기가 가득하더라구요. 친구들과 과자를 사 먹고 길에 버리지 않고 가방에 한가득 담아왔대요. 그리고 줍깅할 때 아이가 줍는 모습을 보며 뭔가를 버리려 하던 어른이 멈칫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어요. 한 명, 두 명씩 동참하다 보면 진영이 변화하지 않을까 싶어요."

"아이들이 즐겁게 뛰어노는 소리, 웃음소리를 듣고 싶어요. 아이들이 놀이터에 있는 기구만으로 노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놀이를 알고 안전하게 응용하며 놀 수 있었으면 좋겠어요."

"아이들뿐만 아니라 엄마들도 어울릴 수 있는 마을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어린이집, 유치원에서 주최하는 것이 아닌 우리가 삼삼오오 모여 이어질 수 있는 다리를 만들어보고 싶어요."

"동네 이모저모에 대해 우리가 직접 의논하고 필요한 예산을 세우고, 자연을 해치지 않으며, 함께 희로애락을 나눌 수 있는! 그런 자치를 실현할 수 있는 마을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하반기 자치활동을 통해 변화할 우리 동네에 대해 함께 꿈꾸고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우리 마을 우리 손으로!

안전한 마을을 만들어가는 23명의 주민들을 김복이네가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