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림마당
김복이 앨범

조금은 뻔해도 우리에겐 특별한, FUN한 시간
<진로캠프 "드림로드">

김해시종합사회복지관 사례관리팀에서는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복권기금으로 진행하는 아동청소년돌봄강화프로그램에 선정되어
"조금은 뻔해도 우리에겐 특별한, FUN한 시간" 사업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사업의 첫단추로 지난 8월 1일(금)부터 8월 2일(토)까지 청소년들과 함께 수도권으로 1박 2일 진로캠프를 다녀왔습니다.
짧지만 알차게 채운 여행 속에서 아이들은 새로운 경험과 잊지 못할 추억을 쌓았습니다.
첫째 날, 저희는 성남에 위치한 한국잡월드로 향했습니다.
청소년체험관과 숙련기술체험관에서 아이들은 자신이 관심 있는 직업을 직접 체험하며 진로에 대해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어 한국민속촌으로 이동해 전통과 공포가 어우러진 여름 시즌 프로그램을 즐기며 한여름 더위를 시원하게 날려보냈습니다.
둘째 날에는 고려대학교 서울캠퍼스를 찾아 캠퍼스 투어를 진행했습니다. 멋진 건물과 넓은 교정을 걸으며 “나도 이런 학교에 다니고 싶다”, “공부 열심히 해야겠다”는 이야기가 곳곳에서 들려왔습니다. 마지막 일정은 롯데월드! 놀이기구를 타고,
아쿠아리움과 페스티벌을 구경하며 새로 만난 친구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짧은 1박 2일이었지만 아이들의 얼굴에는 즐거움과 아쉬움이 함께 묻어났습니다. “다음에도 꼭 가고 싶어요”,
“다음에는 더 길게 가면 좋겠어요”라는 말에서 이번 여행이 얼마나 특별했는지 느낄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김해시종합사회복지관 사례관리팀은 이번 사업을 통해 청소년들에게 새로운 세상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많이 만들어 가겠습니다.
다음 "뻔·FUN 시간"도 기대해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