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림마당
김복이 앨범
복지관의 다채로운 활동을 소개합니다.
2026년 느린학습아동지원 '자란다' 사업을 소개합니다.
2026.02.05
작성자
관리자

김해시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2023년부터 자신만의 속도로 천천히, 하지만 꾸준히 배움을 이어가는 아이들을 위해 [느린학습아동 지원사업 '자란다']를 운영해 오고 있습니다. 2026년에도 복권기금 지원을 통해 어방초등학교, 임호초등학교와 손을 잡고 총 10명의 아이들이 당당하게 자라날 수 있도록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줄 예정입니다.
❓'느린학습아동'이란 누구일까요? 지적장애에 해당하지는 않지만, 평균 지능에는 조금 미치지 못하는 인지능력으로 인해 학교나 사회생활에 적응하는 데 어려움을 겪는 아이들을 말합니다. 그래서 인지적 도움과 사회적 지지가 동시에 필요한 우리 아이들을 위해 '자란다'는 세 가지 활동을 펼칩니다.
🍀맞춤형 인지학습 지원
- 교육지도사와 연계하여 주 2회 1:1 개별 맞춤 교육을 실시합니다. 특히 기초학습 테스트를 통해 아이의 현재 수준을 파악하고, 그 결과를 바탕으로 맞춤형 학습지원을 통해 기초를 튼튼하게 다져나갑니다.
🍀사회적응력 향상 프로그램
- 혼자가 아닌 '함께'하는 즐거움을 배웁니다. 미술활동, 체육활동, 진로 체험 등 다양한 외부 연계 활동을 통해 또래 친구들과 어울리며 사회성을 기릅니다.
🍀사례관리 및 가족 지원
- 아동 뿐만 아니라, 아동의 가족과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상담, 보호자 교육, 가족공동체활동을 지원합니다.
2월 아동 모집을 시작으로 3월부터 본격적인 활동이 시작됩니다!
자신만의 속도로 건강하게 성장하는 아이들에게 많은 응원 부탁드립니다!
